소통과 협력의 거버넌스

안녕하십니까!
청주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청주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청주시, 청주시의회, 시민사회 영역의 다양한 주체가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함께 참여하고 활동하는 소통과 협력의 대표 거버넌스입니다.
우리 협의회는 청주시의 지속가능발전 목표(SDGs)와 지표를 수립하고 지속가능발전 목표의 이행 평가와 환류 체계를 마련하는 등 녹색청주 실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 협의회는 25년 전인 1996년 12월 19일에 창립된 푸른청주21실천협의회를 전신으로 하여 거버넌스 활동을 해오던 중에 2003년 청주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로 전환하였습니다.
그 후 통합거버넌스 창립 노력을 기울여 당시 청주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살고싶은청주만들기협의회의 조직 통합으로 2012년 녹색청주협의회를 출범하였고, 2013년에는 그간의 노력을 인정받아 제15회 지속가능발전대상 대통령상을 수상하기도 하였습니다.

2021년 올해 우리 협의회는 UN SDGs의 슬로건인 ‘Leave No One Behind(단 한사람도 소외되지 않는 것)’처럼 모두가 쾌적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SDGs 17개의 목표를 세우고 달성하는 노력에 적극 동참하기 위해 청주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로 새롭게 시작하였습니다.

이제 청주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시민이 행복해지는 참여 거버넌스 실현’을 통해 시민 공감을 기반으로 해서 기후환경 위기에 대응하고 탄소중립 사회를 선도하는 글로벌 사회의 모델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우리와 우리의 후손이 쾌적한 환경에서 행복하게 살 수 있도록 연대와 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청주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상임의장

이재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