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과 협력의 거버넌스
청주시 무심천협의회 구성방안 토론회
청주시 무심천협의회 구성방안 토론회
작성자 관리자 이메일 greencj21@hanmail.net
등록일 2019-01-08 조회 1222
첨부 첨부파일아이콘 무심천협의회 토론회 자료-compressed.pdf [Download : 123]
첨부파일아이콘 청주시 무심천협의회 구성방안 토론회 기록.pdf [Download : 135]

2018 청주시 하천협의회 구성 및 운영사업

 

청주시 무심천협의회 구성방안 토론회

 

 

 지난 2018. 12. 27. (목), 청주시 하천협의회 구성방안 마련을 위한 토론회를 진행 하였습니다. 청주시의 하천협의회 구성에 대한 논의는 지역에서 오랫동안 지속되어 왔습니다. 아직까지도 마땅히 마련되지 않은 구체적인 방안, 조례, 협력체계 등. 어떻게 하면 변화하는 하천에 대한 인식을 포괄하면서 주민이 함께하는 하천으로 만들 수 있을지 논의 해보았습니다.

 

 

 

 주제발표로는 배명순 충북연구원 박사의 '청주시 무심천협의회 구성 및 운영' 있었습니다. 그동안 연구해오신 경험과 2018년 한 해 동안 몇 개월에 걸쳐 집중적으로 연구한 내용을 토대로, 무심천에 맞는 하천협의회를 구성할 시 고려해야 되는 주요쟁점들, 물관리기본법의 현황, 하천문제 해결 사례들을 살펴보고 통합적물관리정책과 거버넌스의 필요성에 대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한 파일 참조바랍니다.

 

 

  지정토론으로는 김대광 충북지속가능발전협의회 기획운영국장, 박완희 청주시의회 의원, 성보현 충북연구원 박사, 염 우 (사)풀꿈환경재단 상임이사, 이명순 생태교육연구소 터 사무국장, 환경안전위원회 위원, 청주시 환경정책과 외에도 많은 분들이 함께 하였습니다. 더이상 하천협의회 구성이 늦춰지지 않고 보다 구체적이고 실행력 있게끔 논의를 진척시키고 결합하여 이제는 실천해야할 때라는 의견을 모았습니다. 

 

 

다음글 제23회 환경의날 기념식
이전글 마을활동가 육성 과정 수료식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