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과 협력의 거버넌스
지속가능청주 시민실천 네트워크 협약식
지속가능청주 시민실천 네트워크 협약식
작성자 관리자 이메일 cj_csd@daum.net
등록일 2023-04-21 조회 165
첨부

 

<청주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지속가능청주 시민실천 네트워크 협약식 개최>

 

4월 20일 오후 2시, 청주시도시재생허브센터 대공연장에서 지속가능한 청주 실현을 위한 ‘지속가능청주 시민실천 네트워크 협약식을 개최했습니다.

 

"시민실천 네트워크"는 청주시에서 빈곤, 차별, 복지, 경제, 불평등, 환경 등과 관련한 과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활동하고 있는 단위 조직들을 지속가능발전목표(17개)로 연결하는 것을 목적으로 추진 되었습니다.

 

지속가능발전을 위해 활동하는 기관, 단체, 개인 등이 모여 총 187개의 협약을 맺고, 주요 활동 및 핵심사업을 지속가능발전목표와 연계하여 지속가능발전목표별 생태계를 구축하였습니다. 그 중 11번 지속가능한 도시와 공동체, 13번 기후변화 대응, 4번 양질의 교육 순으로 비율이 높았습니다.

 

협의회는 각 거점을 통해 관계를 형성하고, 민·산·관·학·연 주체들과 협력관계를 형성해 나갈 예정이며, 지속적으로 지속가능청주 생태계를 확장할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아래에 언론에 보도된 소식도 공유드립니다.

 

20일 청주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지송가능청주 시민실천 네트워크 협약식을 열고 상생을 도모했다./청주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중부매일 박상철 기자] 청주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공동의장 이범석, 김병국, 이재은, 이하 협의회)가 20일 지속가능청주 시민실천 네트워크 협약식을 개최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청주시 지속가능발전목표 달성 ▷지속가능발전목표별 생태계 간 자원나눔 및 협력 ▷지역사회 내 지속가능발전 인식 증진활동 ▷네트워크 운영 및 제반활동 협조 등이다.

지속가능발전목표는 '단 한 사람도 소외되지 않는 것'이라는 슬로건과 함께 인간, 지구, 변영, 평화, 파트너십이라는 5개 영역에서 인류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17개 목표를 제시하고 있다.

이재은 상임의장은 "시민실천 네트워크가 지속가능발전도시 청주 구현을 위한 마중물이자 주춧돌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협의회는 지구의 날을 맞이해 시민 스스로 온실가스를 감축하기 위한 저탄소 실천운동 일환으로 '탄소중립 생활실천 캠페인'을 YWCA 청주시에너지센터와 함께 실시했다.


출처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http://www.jbnews.com)                   

                      (http://www.jb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391503)

       불교공뉴스 (http://www.bzero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602824)

 

 

다음글 제 28회 환경의 날 기념식
이전글 창립 26주년 기념 영상
목록